경찰, 태광그룹 3번째 압수수색…이호진 전 회장 ‘횡령·배임 의혹’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12.01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태광산업 재무실·그룹 관계자 자택 압수수색 중
비자금 조성·계열사 공사비 부당 지원 등 혐의 받아
이호진 태광그룹 전 회장 ⓒ연합뉴스
이호진 태광그룹 전 회장 ⓒ 연합뉴스

경찰이 태광그룹 이호진 전 회장의 업무상 횡령·배임 의혹과 관련해 세 번째 압수수색에 나섰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태광산업 재무실과 그룹 관계자 2명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혐의를 입증할 자료를 확보 중이다.

이 전 회장의 업무상 횡령·배임 의혹과 관련한 경찰의 압수수색은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10월24일 이 전 회장 자택과 태광그룹 미래경영협의회 사무실, 태광CC를 압수수색한 데 이어 지난달 20일에는 경기도 용인에 있는 태광골프연습장과 중구 티시스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이 전 회장이 그룹 계열사를 동원해 수십억원의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와 태광CC를 통해 계열사에 공사비를 부당하게 지원한 혐의 등을 수사하고 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이 전 회장이 직원들 계좌로 허위 급여를 지급하도록 하고 이를 빼돌린 것으로 파악됐다. 계열사 임원의 겸직은 금지돼 있지만 이를 어기고 일부 임원이 두 개 회사에 적을 두도록 꾸며 이중으로 급여를 받게 한 것이다.

경찰은 태광CC가 골프연습장 공사비 8억6000만원을 대납하도록 한 혐의와 계열사 법인카드 8000여 만원을 사적으로 사용한 혐의도 들여다보고 있다. 앞서 태광그룹은 경찰이 강제 수사에 착수하자 "이 전 회장의 공백 동안 벌어진 전임 경영진의 전횡"이라며 반박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