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與비대위원장 논란에 “아직도 틀튜브 보고 갈팡질팡…정신 차려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2.15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고초려해도 될까말까한 시점…지금 적절한 말은 흑묘백묘”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인선과 관련, 당 안팎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대해 “지금 적절한 말은 등소평의 흑묘백묘(黑猫白猫·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쥐만 잘 잡으면 된다)론”이라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륜 있고 큰 선거 경험 있는 분을 삼고초려 모셔와도 될까말까한 절박한 시점인데 아직도 틀튜브(틀니와 유튜브를 합친 말로 극우 유튜버들을 조롱하는 단어) 보고 갈팡질팡하느냐”면서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뇌물전과자, 민주당 비대위원장 출신도 비대위원장으로 받아들여 1년간 모신 정당이 주류 출신이 아니라고 비토하는 부류들은 코미디 대행진하는 것인지 자신의 지역구 사정 때문인지”라고 했다.

홍 시장은 “자기 이익에 맞지 않는다고 중구난방하는 모습들 보면 아직도 덜 급한 모양”이라며 “사욕들 버리고 정신들 차려라”라고 질타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전날 김기현 전 대표의 사퇴로 인한 지도부 공백을 메우기 위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 현재 비대위원장 후보군에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등 인물이 거론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