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與, 환골탈태해야…비대위원 전원 70~90년대생으로 채우자”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22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 기반의 우리 당을 수도권 정당, 청년 정당으로 확장해야”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지명된 1973년생 한동훈 전 법무부장관을 향해 “비대위원 전원을 70년대 이후 출생자로 채우자”고 제안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586 정당 더불어민주당을 국민의힘 789(70·80·90년대생)이 심판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제 내년 총선까지 한동훈의 시간이다. 국민은 기대 반 우려 반으로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우리 당을 지켜볼 것”이라며 “영남 기반의 우리 당을 수도권 정당, 청년 정당으로 확장해야 한다”고 했다.

하 의원은 “우리 당의 혁신, 환골탈태를 위한 한 위원장에게 비대위의 세대교체를 건의한다”며 “비대위원 전원을 70년대 이후 출생자로 채운다면 당의 달라진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독재시대가 오래전 끝났는데도 여전히 과거팔이만 하는 586 정당 민주당을 더 젊고 참신한 70, 80, 90년대생 789정당이 심판하는 것”이라며 “이미 우리 당 안에는 훌륭한 젊은 인재들이 많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원내에는 김병욱, 김성원, 김웅, 김예지, 김형동, 노영호, 배준영, 정희용, 허은아 의원 등(이하 가나다순)이 70년대 이후 출생이다. 원외에도 곽관용, 김가람, 김병민, 김용남, 김용태, 김인규, 김재섭, 나태근, 오신환, 이승환, 이재영, 장예찬, 천하람 등의 인재들이 당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고 했다.

하 의원은 “한동훈 비대위는 영남 기반의 정당을 수도권 정당으로, 어르신 정당에서 청년 정당으로, 모든 것을 확 바꿔야 하는 과제가 있다”며 “비대위 구성부터 달라진 모습을 제시해야 청년층과 중도층의 마음을 얻어 수도권 승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