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부산경찰청장 고발…“이재명 피습 현장 증거인멸”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4.02.15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현희, 공수처에 고발장 제출…前 부산 강서경찰서장도 함께 고발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1월25일 국회 소통관에서 22대 총선 종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1월25일 국회 소통관에서 22대 총선 종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흉기 피습 사건과 관련해 우철문 부산경찰청장 등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했다. 이 대표 피습 이후 사건 현장을 물로 청소한 것이 증거인멸에 해당한다는 주장이다.

전현희 민주당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원회 위원장과 강청희·정춘생 위원은 15일 경기 과천의 공수처를 방문해 우 청장과 옥영미 전 부산 강서경찰서장을 증거인멸 혐의로 고발한다는 취지의 고발장을 제출했다.

현재 민주당은 경찰이 이 대표의 피습 직후 사건 현장을 보존하지 않고 물청소를 한 것이 증거인멸에 해당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우 청장은 지난 달 2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 현안질의에 증인으로 출석해 관련 주장에 대해 “부산 강서경찰서장이 현장에서 과장들과 의논해 결정했다. 적절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미 범인이 검거됐고 증거물이 충분히 확보된데다, 방송사·당직자·지지자 등이 다 있어 현장을 보존할 필요성이 없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