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24시] 세종시교육청, 학부모 안심…학생 맞춤형 늘봄학교 운영한다
  • 강창구 충청본부 기자 (sisa414@sisajournal.com)
  • 승인 2024.03.04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지역 19개교·동지역 6개교,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
세종시의회, 인사청문회…조기 정착에 노력
세종시, "세종시의원 의정활동비, 월 150만원→200만원 인상"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늘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읍면지역 19개교, 동지역 6개교의 ‘세종형 늘봄학교’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늘봄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요 과제가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공간과 전담 인력 등 준비상황 점검을 마쳤다.

특히 참여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총 370강좌를 준비하여 늘봄학교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신입생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와 경력 교사를 중심으로 학기 초 기본생활 익히기, 어울림 관계 맺기, 그림책 읽기 등 맞춤형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최교진 시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마음껏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세종형 늘봄학교’를 준비했다”며 “신학기에 돌봄 공백 없이 ‘세종형 늘봄학교’를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 인사청문회…조기 정착에 노력

- 인사청문회 도입에 따른 사전 준비 철저

세종시의회는 인사청문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인사청문회 운영 방안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의 인사청문회 운영 방안 교육 장면 ⓒ세종시의회

시의회는 최정인 서원대학교 교수의 ‘지방의회 인사청문회 현황과 대응’이라는 주제 강의와 평소 궁금했던 부분과 업무에 관련된 내용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인사청문회 도입에 대비했다.

앞서 세종시의회에서는 인사청문회 운영 조례를 입법화하여 2023년 10월4일 공포해 시행하고 있으며, 인사청문 운영 매뉴얼을 작성하여 배부하는 등 인사청문회에 대비해 왔다.

이순열 의장은 “인사청문회 사전 준비 사항과 운영 절차와 방법 등 인사청문회 제도를 숙지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시, 시의원 의정활동비, 월 150만원→200만원 인상

세종시는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령에 따라 시의원에게 지급되는 의정활동비를 월 150만원에서 월 200만원으로 인상했다고 4일 밝혔다.

세종시청 전경 ⓒ강창구기자

세종시 ‘의정비심의위’는 의정활동비 현실화를 통한 안정적인 의정활동 지원 등 관련 법령의 개정 취지와 20년간 의정활동비 동결 등을 고려해 의정활동비를 인상하기로 하고 시와 시의회에 통보할 계획이다.

최종 의정활동비 인상 결정은 시의회의 조례 개정으로 확정되며 개정된 금액은 올해 1월부터 소급 적용해 지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