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임종석 ‘당 결정 수용’에 “결단 감사…선대위원장 맡아달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04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배하면 대역죄인…죽을 힘 다해서 반드시 승리해야”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연합뉴스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성동갑에 전략공천된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은 4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공천배제 결정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고뇌에 찬 결단을 해줘 감사드리고 환영한다”고 밝혔다.

전 전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방금 소식을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른 시일 내에 찾아뵙고 수락해주면 중성동갑 선대위원장으로 모시고 싶다”고 공개 제안했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자신이 출사표를 던진 중성동갑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당이 결정하고 전 전 위원장을 공천하자 이에 반발해 전략공천 재고를 요청했다. 지도부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자 임 전 실장은 탈당을 시사했지만, 이날 “당의 결정을 수용한다”고 밝혔다.

전 전 위원장은 “선당후사를 하면 좋은 길이 열릴 수도 있다, 만나 뵙고 싶다는 취지의 문자를 보냈다”며 “저는 임 전 실장이 당에 대한 애정이 매우 크기 때문에 탈당 결정은 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임 전 실장이 마음을 정리할 수 있는 그런 시간을 갖도록 (선거운동에 나서지 않고) 기다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전 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제가 이 지역에서 패배를 한다면 대역죄인이 된다고 한다. 반드시 이겨야 한다”며 “만약 도와주시지 않는다 하더라도 여러 희생을 딛고 제가 공천을 받았기에 죽을 힘을 다해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