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더민주연합, 종북세력·괴담선동세력 트로이 목마”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04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들어오는 걸 저지하는데 최선 다할 것”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범야권 비례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에 대해 “경기동부연합을 비롯한 종북 세력과 괴담선동 세력 등 정당에 발 딛기 부적절한 인물 연합으로 만들어진 트로이 목마”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이 주도하는 범야권 비례위성정당이 어제 출범했다. 민주당은 ‘친명횡재 비명횡사’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공천 과정에서 국민적 냉소를 자아냈는데, 비례 공천에서 어떤 모습으로 실망시킬지 우려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야당이 선거에서 이기기 위한 선거연합을 할 수 있다고 해도 한·미동맹을 파괴하고 주한미군을 철수하자는 반미·반대한민국 세력,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세력을 대한민국 국회에 끌어들일 수는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연합은 민주당이 야합으로 기형적인 선거제를 도입하고 편법으로 의석수를 확대하려는 표리부동의 산물”이라며 “국민·국가를 위한 공통의 비전이나 정강·정책은 없이 정부 타도만을 목적으로 둔 정쟁 지향집단”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윤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연합) 창당대회에서 한 좌파 인사는 이재명 대표의 진보연합 꿈이 이뤄졌다고 했는데, 북한과 손잡고 대한민국을 무너뜨리고 가담했던 행적을 보면 민주당의 실체는 분명하다”며 “(이들이) 국회에 들어오는 걸 저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