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 증손자’ 김용만, 음주운전 전력에 “진심으로 사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06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변명 여지도 없다…부끄럽게 생각”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 ⓒ연합뉴스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영입인재로 경기 하남을에 전략공천된 김구 선생의 증손자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가 6일 음주운전 전력에 대해 사과했다.

김 이사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2011년 9월 친구들과 술을 마신 다음 날 숙취가 가시지 않은 채로 운전했다가 접촉 사고를 냈다”며 “불미스러운 사건이 일어난 데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고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국민 여러분께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공개된 김 이사의 전과기록에 따르면, 2012년 1월 음주운전으로 벌금 400만원형을 받았다. 사고 당시 그는 공군장교로 재직하고 있었다. 민주당은 음주운전을 공천 배제 사유로 삼고 있지만 ‘윤창호법 시행(2018년 12월18일) 이전 적발 시’는 예외로 두고 있다.

앞서 김 이사는 지난달 1일 민주당의 영입 8호 인재로 영입됐고, 현역 최종윤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경기 하남을에 전략공천됐다. 김 이사의 조부는 김신 전 공군 참모총장, 부친은 김양 전 국가보훈처장이다. 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김 이사는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었지만 귀국해 공군 정보장교로 복무, ‘병역 명문가의 길’을 선택했다고 민주당은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