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보다 잘생겼다!”…한동훈 등장에 들썩인 PK
  • 부산=변문우 기자 (bmw@sisajournal.com)
  • 승인 2024.03.26 1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만난 한동훈, 울산·양산·부산 연속 방문…“새 마음으로 뛰겠다”
최근 여론조사서 PK 민심 출렁이며 비상…‘집토끼 단속’ 나섰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부산 사하구 신평역 앞을 찾아 김도읍 강서구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부산 사하구 신평역 앞을 찾아 김도읍 강서구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26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곧바로 경남 양산과 울산, 부산 등 PK 지역 현장으로 발걸음을 옮기며 ‘텃밭 민심’ 훑기에 나섰다. 이날 현장에 있던 지지자들도 “한동훈이 이재명보다 더 잘생겼다” “무슨 일이 있어도 낙동강을 사수하고 한동훈에 힘 실어줘야 한다”며 한 위원장과 여당 후보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대구 달성군에서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한 후, 울산으로 이동해 유세전을 이어갔다. 한 위원장은 북구 호계시장에서 지지자들과 만나 “울산은 대한민국 산업을 이끈 곳”이라며 “혜택을 돌려드리겠다. 저희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동구 동울산종합시장을 찾은 한 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민생을 망치는 범죄자를 심판하겠다”고 직격했다.

한 위원장은 이어 경남 양산시, 부산 사하구 등에서도 지원 유세를 이어갔다. 특히 부산 사하구 유세 현장은 한 위원장이 도착하기 1시간 전부터 지지자들이 집결해 열띤 응원을 펼쳤다. 현장에 함께 있던 부산 지역구 총선 후보들도 한 위원장이 오기 전까지 지지자들과 소통하며 “같이 가자 국회”, “자유 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후 도착한 한동훈 위원장은 지지자들에게 연신 손을 흔들며 “오늘부터 저희가 정말 새로운 마음으로 몸 바쳐 뛰겠다”고 다짐했다. 한 위원장의 외침에 지지자들도 ‘한동훈’을 연신 외치며 화답했다. 일부 지지자들은 “한 위원장이 추운데도 고생한다. 반드시 힘을 실어줘야 한다”, “한동훈이 이재명보다 더 잘생겼다”고도 외쳤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의 안귀령·추미애 후보 등이 “배우 차은우보다 이재명 대표가 더 잘생겼다”고 한 것을 풍자한 셈이다.

이처럼 한 위원장이 PK를 연이어 방문한 데는 ‘집토끼 단속’ 의도도 엿보인다. 최근 정부여당과 관련한 악재들이 발생하면서 ‘보수 텃밭’으로 불리는 PK도 비상이 걸렸다. KBS부산·국제신문 의뢰로 한국리서치가 21~24일 실시한 여론조사를 보면, 국민의힘은 ‘낙동강 벨트’ 대부분 지역구가 민주당과 오차범위 내 접전을 펼치거나 열세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먼저 경남 양산을에서 김두관 민주당 후보가 49%로 김태호 국민의힘 후보(37%)를 오차범위(±4.4%포인트) 밖에서 앞섰다. 또 부산 북갑에선 전재수 민주당 후보(53%)가 서병수 국민의힘 후보(36%)를 앞질렀고, 사하갑에서도 최인호 민주당 후보(50%)가 이성권 국민의힘 후보(39%)를 큰 격차로 눌렀다.

상대적으로 보수세가 강한 중·동부산권도 국민의힘이 안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남구에선 박재호 민주당 후보(44%)가 박수영 국민의힘 후보(42%)를 앞질렀고, 해운대갑에서도 홍순헌 민주당 후보가 43%로 대통령실 출신인 주진우 국민의힘 후보에 우세를 기록했다. 특히 연제구의 경우는 다른 여론조사에서 진보당 후보가 국민의힘 후보에 우세라는 결과도 나오고 있다.

한편, 기사에 인용된 여론조사는 부산 북구갑·남구·사하구갑·해운대갑과 경남 양산을 등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성인남녀 각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4.4%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