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화장품 산업 진출 돕는다…‘K뷰티마케팅 과정’ 오픈
  • 강일구 기자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0.11.26 1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진로교육원, 시사저널과 실무과정 공동운영 업무협약…12월 K뷰티마케팅과정부터 운용
ⓒ한국진로교육원
ⓒ한국진로교육원

‘실무역량강화 교육전문기업’ 한국진로교육원이 시사저널과 11월19일 실무과정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주관사인 한국진로교육원은 기업과 취업대상자의 상호 니즈를 연계한 실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진로의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실무교육 전문기업으로, 실무 경력이 풍부한 교·강사진과 산업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진으로 꾸려졌다.

또한 분야별 교육에 대해 자문을 해주고 실무능력 함양으로 각종 직군별 문제 해결 능력을 제고하고 있다.

시사저널이 주최하고 한국진로교육원이 주관하는 실무과정 프로젝트는 12월 오픈하는 ‘k뷰티실무과정’을 시작으로 산업별 과정들이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실무과정 프로젝트의 첫 단추를 꿰게 될 'k뷰티 실무과정‘은 한국진로교육원의 교육운영 노하우와 실제 뷰티기업을 이끄는 현직자들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부터 마케팅, 유통까지 탄탄한 커리큘럼을 준비하였다고 관계자는 밝혔으며, 참여하는 실무기업들 또한 매우 기대를 하고있다고 전했다.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참여혜택도 만족스럽다. 참가자들은 함께하는 실무기업의 직인이 날인된 공식 인증서와, 현직자의 지속적 멘토링, 실제 면접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관련자격증, 모의면접의 기회도 제공된다.

한국진로교육원과 시사저널은 ‘k뷰티실무과정’을 시작으로 향후 청년들이 입사한 후 자신의 적성을 깨닫지 못하고,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프로그램을 확장하며 실무교육의 필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참가자들은 산업별 트레이닝과 꾸준한 멘토링을 받아 직접 프레젠테이션 등의 각종 기획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실무교육과정은 한국진로교육원 공식페이지 (www.koreacei.com) 과 시사저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