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24시] 이승우 전 기장군의원, 기장군수 출사표 던져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03.23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수립
기장군,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업무협약 체결
23일 이승우 전 기장군의원이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시사저널 김동현

이승우 전 기장군의원이 부산 기장군수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 전 의원은 23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월 지방선거 부산 기장군수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전 의원은 ”도시철도 조기건설, KTX이음역 기장군 정차 등 교통 인프라를 대폭 확충해 부울경 특별연합의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국토부 사전승인을 받아 예타를 기다리는 노포-정관선과 기장선 조기유치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이 전 의원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실현을 강조했다. 이 전 의원은 ”군 직영의 동(면)단위 공동 보육돌봄센터 건립을 추진해 믿을 수 있는 공공 돌봄과 동시에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소득증대와 여가 선용을 위해 노인공공일자리도 대폭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장군청 전경 ©기장군
기장군청 전경 ©기장군

◇ 기장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수립

기장군은 ‘2022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장군은 읍·면 종합 상담 창구 운영과 위기 가구 발굴, 민관 협력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한다. 또 주민의 복지를 더하다, 주민의 참여를 더하다 등의 슬로건으로 3개 분야, 7개 과제, 100여 개 세부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3개 분야는 읍·면 공공서비스 플랫폼 기능 확대와 공공서비스 연계·협력 지역화, 주민력 강화 지원 등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시행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다양한 군민의 복지 욕구를 반영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했다.

 

◇ 기장군,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업무협약 체결

기장군은 전날 오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주민 복지향상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규석 기장군수와 김관식 롯데월드 어드벤처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기장군민 종합이용권 구매 시 20% 상시 할인혜택이 적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맺었다. 할인은 내달 11일부터 적용된다.

앞서 오 군수는 “기장군민과 상생하기 위해 기장군민에게 이용권 할인혜택과 더불어 긴밀히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자”고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 제안했다. 이에 김관식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상무는 “기장군 제안과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장군 내 취약계층 무료초청 행사와 기장군민의 날 기념 추가 혜택 제공 등 지역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