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KT ‘일감 몰아주기 의혹’ 관련 부사장 소환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3.06.28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감 몰아주기 지시한 녹취록 확보…‘윗선’ 지시 여부 조사
검찰은 28일 KT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과 관련해 신현옥 KT 경영관리부문장(부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연합뉴스
검찰은 28일 KT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과 관련해 신현옥 KT 경영관리부문장(부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연합뉴스

검찰이 KT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의 핵심 고리로 지목된 고위 임원을 소환했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는 이날 오전 신현옥 KT 경영관리부문장(부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2020년 부사장으로 승진한 신 부문장은 구현모 전 KT 대표, 남중수 전 KT 대표 등과 친분이 두터워 ‘KT 이권 카르텔’의 핵심으로 지목되는 인물이다.

신 부문장은 KT의 시설관리 부문 계열사인 KT텔레캅 일감을 특정 업체에 몰아주도록 강요한 혐의(공정거래법 위반·강요 등)를 받는다.

검찰은 신 부문장이 KT텔레캅 고위 관계자에게 “하청업체 KDFS에 일감을 몰아주라”고 지시하는 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확보한 상태다.

검찰은 신 부문장을 상대로 일감 몰아주기를 지시한 구체적 경위와 이 과정에서 구 전 대표 등 윗선의 지시가 있었는지 등을 집중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신 부문장 등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구 전 대표를 소환해 일감 몰아주기에 관여했는지, 이를 통해 발생한 KDFS 수익이 KT 고위 인사들에게 전달됐는지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KT텔레캅은 구 전 대표가 취임한 2020년 이후 기존 KDFS와 KSmate, KFnS, KSNC 등 4개 하청업체에 나눠주던 일감을 KDFS에 몰아줬다는 의혹을 받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