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한숨 앞서는 명절…무능한 정권에 맞서 국민 삶 구할 것”
  • 조유빈 기자 (you@sisajournal.com)
  • 승인 2023.09.28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 메시지로 당원들에 추석 인사
“정부, 야당 탄압에 몰두한 채 민생 팽개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새벽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민주당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새벽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민주당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추석 연휴 첫날인 28일 “하나 된 힘으로 무능한 정권에 맞서고, 국민의 삶을 구하겠다”며 “꽉 찬 보름달 같은 국민의 희망이 되겠다”고 밝혔다.

단식 중단 후 병원에서 회복 중인 이 대표는 이날 당원들에게 보낸 추석 인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 해의 풍요를 기원하며 가족, 친지, 이웃과 함께 하는 한가위지만 즐거움만 나누기에는 국민의 삶이 너무나 팍팍하다”고 운을 뗐다.

그는 “정부가 야당 탄압에 몰두한 채 민생을 팽개친 사이, 전국 곳곳에서 먹고 살기 힘들다는 호소가 넘쳐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 “장보기가 겁나는 고물가에, 늘어난 대출이자 탓에 우리 국민은 웃음보다 한숨이 앞서는 명절을 맞이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무너지는 민생을 일으켜 세우겠다. 하나 된 힘으로 무능한 정권에 맞서고 국민의 삶을 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끝으로 힘든 고비마다 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린다”며 “우리는 하나 된 그 힘으로 어떤 고난도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몸과 마음에 행복이 가득한 연휴를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조정식 사무총장, 이해식 사무부총장으로부터 내달 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관련 현황을 보고 받았다. 오후에는 홍익표 원내대표와 비공개 면담을 가질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