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24시] 경기도, ‘산업단지 RE100’ 추진 박차…찾아가는 기업 설명회 개최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1.21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민간기업 사업주·고충상담원 대상 '직장내 성희롱’ 전문교육 실시
배달특급, '추위대비 든든하게' 소비자 할인 이벤트 진행

경기도가 '산업단지 RE100' 사업 홍보와 참여기업 모집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찾아가는 기업 설명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br>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의 '산업단지 RE100' 사업은 산업단지 내 공장 지붕이나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고, 거기서 나오는 재생에너지를 단지 내 공장과 외부 기업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 5월부터 공모와 심의위원회를 통해 에스케이이엔에스(SK E&S), 엘에스일렉트릭(LS ELECTRIC) 등 8개 민간투자 컨소시엄을 선정해 지난 7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컨소시엄 대표들과 '산업단지 RE100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경기산단 RE100 사업의 8개 협약 투자사와 각각 1회씩, 총 8회 개최된다.

경기도는 설명회에서 '산업단지 RE100' 참여기업 대상 인센티브 등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협약 투자사는 탄소중립과 RE100 이행에 적합한 '산업단지형 태양광발전소 사업모델'을 소개한다.
 
산업단지 입주기업 외에 개별입지 기업도 설명회에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고양, 화성, 안산, 평택에서 개최된다. 온라인 사전등록은 원스톱 상담센터인 '경기도 기업 RE100'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김연지 경기도 에너지산업과장은 "설명회를 통해 경기도의 산단 RE100 정책을 안내하고 산단 내 입주기업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산업단지 RE100 사업으로 산단 입주기업이 안정적인 부가수익을 거두고, 환경·사회·투명(ESG)경영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민간기업 사업주·고충상담원 대상 '직장내 성희롱’ 전문교육 실시

경기도가 민간기업의 직장 내 성희롱 예방과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사업주와 고충상담원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12월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공약 '성평등옴부즈만 민간 확대'의 일환으로 도내 기업의 성평등과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강의에 앞서 연극·뮤지컬 '그날 일은 사소하지 않아요' 공연이 진행되며, 다인노무법인의 이소라 노무사가 '직장 내 성희롱' 관련 사업주의 의무 등 법률 지식, 성희롱 사례, 사건 처리 절차 등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강의한다.

교육을 원하는 사업주 및 고충상담원, 인사담당자는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성평등옴부즈만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되고,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마순흥 경기도 인권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사업주와 고충상담원의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사업장 내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을 예방하고, 사건 발생시 고충처리에 대한 절차를 숙지하는 등 건전한 기업문화가 형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남녀고용평등법' 제26조 노동위원회 구제제도가 신설돼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보호조치 위반 등 차별적 처우에 대한 사업주에 대한 시정명령, 과태료 부과 등이 시행되고 있다. 


◇배달특급, '추위대비 든든하게' 소비자 할인 이벤트 진행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20일부터 24일까지 '추위대비 든든하게'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달특급 회원이면 누구나 할인권을 기간내 1회 발급받을 수 있으며 2만원 이상 주문시 4000원 할인, 1만2000원 이상 주문시 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가평군과 파주시, 화성시, 연천군, 용인시, 의왕시, 포천시, 과천시, 안양시, 동두천시, 부천시, 양주시, 양평군, 의정부와 서울 성동 등 총 15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배달특급의 모든 이벤트는 배달특급 애플리케이션 내 상단 배너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