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아인’과 헤어질 결심? 김용태 “‘이준석 신당’ 지향점 불분명”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4.01.15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당 목적 알았을 때 잔류 뜻 밝혀…포천·가평 출마”
김용태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시사저널 이종현
김용태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시사저널 이종현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은 15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신당을 꾸리고 있는 것과 관련해 “신당이 어떤 것을 지향하는지 명확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의 측근 4인방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 멤버로 분류됐던 김 전 최고위원이, 이번 총선을 기점으로 ‘홀로서기’에 나선 모양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전 대표의 신당 창당론을 당 혁신을 위한 벼랑 끝 전술이라고 여겼지만, 신당 창당이 목적임을 알았을 때 나는 국민의힘에 남겠다는 뜻을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선택에 후회는 없다. 똑같은 상황에 놓이더라도 같은 선택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당 잔류를 선택한 이유를 묻자 “신당이 어떤 것을 지향하는지 명확해 보이지 않는다”라며 “단순히 양당제의 폐단만을 지적한다면, 양당이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고 답했다.

이 전 대표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등이 제3지대 ‘빅텐트’를 추진하는 데 대해선 “각자의 진영에서 서로 다른 가치를 지향하셨던 분들인데 하루아침에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기엔 부족한 부분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한편, 김 전 최고위원은 이번 총선에서 경기 포천·가평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유년 시절을 보낸 포천, 가평에서 정치적 소명을 이뤄내고자 결심했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