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24시] 천안시, 종합청렴도 1등급 재달성 위해 시책 본격 추진
  • 정태진 충청본부 기자 (sisa415@sisajournal.com)
  • 승인 2024.03.27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립예술단, 문화가 있는 날 예술 공연 개최
제9회 천안위례벚꽃축제’ 4월6~7일 개최
천안시청 전경ⓒ천안시 제공
천안시청 전경 ⓒ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2024 청렴시책 보고회’를 열고 종합청렴도 1등급 재탈환을 위한 시책을 본격 추진한다.

천안시는 올해 비전을 ‘시민이 신뢰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 트렌드 도시 천안’으로 설정하고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중점 실행할 계획이다.

시는 청렴제도 활성화 및 자체제도 개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부패요인 사전예방 및 신고제도 활성화, 청렴문화의 민간확산 등 4대 전략과 12개 세부추진과제를 추진한다.

또 이날 보고회에서는 직원대상 청렴기초 설문 조사결과를 참고해 고위직 공무원에 특화된 공무원 행동강령 및 갑질 관행 근절 등 맞춤형 청렴교육도 실시됐다.

박상돈 시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환경조성을 통해 부정부패가 싹틀 수 없는 조직 분위기를 만들어 가야 한다”며 “특히, 간부공무원들이 주축이 되어 솔선수범해 청렴 생활화를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천안시립예술단, 문화가 있는 날 예술 공연 개최

천안시립무용단이 천안시청 로비에서 정오의비타민콘서트를 선보이고 있다ⓒ천안시 제공
천안시립무용단이 천안시청 로비에서 정오의비타민콘서트를 선보이고 있다. ⓒ천안시 제공

천안시립예술단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천안시청 1층 로비에서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펼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기본법에 따라 시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문화혜택과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

27일 천안시립교향악단의 ‘슈베르트 교향곡 5번’ 공연을 시작으로 천안시충남국악관현악단, 천안시립합창단, 천안시립무용단,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이 매월 수준 높은 순수예술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립예술단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과 민원인, 직원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천안시청을 예술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제9회 '천안위례벚꽃축제' 4월6~7일 개최

제9회 천안위례벚꽃축제 홍보문 ⓒ천안시 제공
제9회 천안위례벚꽃축제 홍보문 ⓒ천안시 제공

'제9회 천안위례벚꽃축제'가 4월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천안시 북면 은석초등학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천안위례벚꽃축제’는 북면 주민들이 지역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및 농촌 활성화를 위한 축제다.

축제는 개·폐막식,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과 주민이 참여해서 화합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작품전시전, 주민화합 한마당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축제 첫날인 6일에는 시립풍물단의 식전공연과 함께 화려한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며, 부대행사로는 페이스페인팅, 복고의상체험, 풍선, 라탄책갈피, 솟대 및 부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마당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북면 지역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된다.

김제훈 위원장은 “올 해 역시, 봄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껏 축제를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봄의 정취를 마음껏 만끽하며 벚꽃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