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전사, 키덜트족 사로잡다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4.11.0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한 주 CJ몰에는 ‘키덜트족’이 들끓었다. 가격을 4분의 1이나 내린 스틱파스 ‘드래곤 위드 워리어’를 사기 위해서였다.

스틱파스라는 이름을 가진 이 장난감은 키덜트족으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제품. 미국 하스브로 사가 만든 조립식 모형으로 변형이 가능해 다양한 포즈 연출이 가능하다. 손짓이나 고개 돌리는 동작 하나로 여러 가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관절이 있어서 뛰어가는 모습, 물구나무서기, 한발로 서기 등 인간이 구현할 수 있는 동작을 표현할 수 있다.

이번에 베스트 셀러 1위 자리를 차지한 ‘드래곤 위드 워리어’는 기존 스틱파스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많은 부품과 큰 크기를 자랑한다. 완성품의 길이가 30cm에 이른다.

이 제품이 특히 인기를 누리는 것은 스틱파스로는 최초로 여성 전사의 모습을 담은 제품이기 때문이다. ‘키덜트 전문 숍’을 두고 있는 CJ몰에는 어떤 종합 쇼핑몰보다 많은 키덜트족이 드나드는데, 이들은 신제품이 나오거나 가격 인하가 이루어지면 ‘벌떼’처럼 몰려들어 구매에 나선다.

CJ몰에서는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어린이 내복도 인기를 끌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냐 캐릭터를 이용한 내복을 시장 가격보다 더 싸게 판 것도 성공 요인이다.

CJ몰 주간 히트상품 5

1. 스틱파스 Dragon with Warrior
2. 센스 조립식 마루발판
3. 남양유업 임페리얼드림 XO
4. 한경희 스팀청소기
5. 무냐 99F 리틀밥 나홀로 세트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