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백신 관련 국회 긴급현안질의 제안…文대통령-정은경 말 달라”
  • 이선영 객원기자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0.12.29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정부 책임 있는 인사들이 백신 상황 밝혀야”
“대통령은 2월 접종, 질병청장은 상황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더불어민주당에 코로나19 백신 계약 수급, 접종 시기 등에 대한 국회 긴급현안질의를 제안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내년 2월 중에 코로나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 했는데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해 국민은 언제 백신이 조달되고 접종되는지 의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번 임시국회 중에 이런 의문을 해소하고 정부가 주장해 온 투명한 행정을 확인하기 위해선 정부의 책임 있는 사람이 긴급현안질의에 나와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1월8일까지의 남은 (임시국회) 의사일정 중 긴급현안질의가 꼭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코로나19 종결자는 백신의 조기수급과 집단 면역밖에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며 “(국민의힘은) 정부의 무능과 대응 잘못으로 백신 수급에 문제가 생기고 늦어지는 데 대한 우려를 표시해왔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대해선 “위헌으로 가득 차있다”며 법적 절차를 통해 출범을 저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을 거쳐서 법사위 숙고기간, 사법개혁특위 숙고기간도 채우지 않은 불완전한 법”이라며 “자기들이 보장한 야당의 거부권과 동의권을 박탈한 채로, 또 일방적으로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을 중단해서 통과시킨 법인데, 거기에 더해 새로 추천된 한석훈 위원이 (후보) 추천권을 행사할 기회도 박탈하고 두 사람을 선정했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과정 자체를 인정할 수 없고 국민과 힘을 합쳐서 우리나라 사법체계의 근간을 흔들고 정권 비리를 수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덮을 이 ‘정권옹호처’ 출범에 대해서 최대한 저지하는 것을 다시 말씀드린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