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24시]청송군의회 이광호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원용길 영남본부 기자 (bknews12@naver.com)
  • 승인 2021.01.14 1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의회 윤동탁 의원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 수상
청송경찰서, 청송농협 권미경 직원 감사장 수여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한 이광호 의장ⓒ청송군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한 이광호 의장ⓒ청송군

청송군의회 이광호 의장이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2020년도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이광호 의장은 26년간 청송에서 모범적인 공직생활을 했다. 제8대 청송군의회 의원에 당선된 후 후반기 의장으로서 공직에서 다져온 실무와 경륜을 바탕으로 현장을 발로 뛰면서 군민들에게 봉사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제8대 의정활동 중 『청송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공동발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으며,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코로나19 방역 및 집중호우 피해복구 등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광호 의장은 “군민의 대표로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귀중한 상을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인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군민의 목소리가 의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북시군의장협의회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한 윤동탁 의원ⓒ청송군
경북시군의장협의회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한 윤동탁 의원 ⓒ청송군

◇청송군의회 윤동탁 의원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 수상

청송군의회 윤동탁 의원이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2020년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윤동탁 의원은 군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주민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앞장서고, 코로나19 방역 참여와 태풍 피해의 적극적인 복구활동과 꼼꼼한 피해사항 확인으로 솔선수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힘쓴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윤동탁 의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받은 상이라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군민의 대변자로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군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헌신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찰관계자와 권미경 직원, 김종두 청송농협조합장이 감사장 수여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청송군
경찰관계자와 권미경 직원, 김종두 청송농협조합장이 감사장 수여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청송군

◇청송경찰서 청송농협 권미경 직원 감사장수여

청송농협(조합장 김종두)은 지난 2020년 12월 30일 오후 2시 30분경 청송농협 진보지점의 권미경 직원의 재치 있는 대응으로 보이스피싱을 예방해 고객의 5600만원의 피해를 막아내었다.

관련 피해내용은 보이스피싱 집단이 아들을 납치하였다고 전화와, 피해자의 아들을 사칭하는 사람과 통화시켜주며 현금 5600만원 입금을 요구했다.

의심스러운 피해자의 행동을 권미경 직원이 예리한 관찰력으로 보이스피싱으로 판단하여 경찰서에 신고 후 피해자아들과 통화하고 보이스피싱임을 인지하여 상황은 종료됐다.

청송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예방에 앞장선 청송농협 직원 권미경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김종두 조합장은 저희 농협은 청송군과 경찰과 협력해 앞으로도 청송 군민들을 위해 전화금융사기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