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24시] 구인모 군수, 취임 3주년 기념식 대신 현장 소통
  • 박종운 영남본부 기자 (sisa520@sisajournal.com)
  • 승인 2021.07.05 09: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소상공인 점포 방역사업 실시…코로나19 확산 방지
거창군, 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전면 개편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가 별도의 취임 3주년 기념식을 갖는 대신 민생현장을 찾아 소통했다.

5일 거창군에 따르면, 구 군수는 지난 1일 전몰군경유족회와 6·25참전유공자회 등 10개 보훈단체 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혼탑에 참배했다. 그는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의 역사를 만들겠다는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어 7월 정례조회에 참석해 코로나19 극복과 태풍·집중호우로 비상근무도 마다하지 않은 700여 명의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거창구치소 건립 문제와 거창지원·지청 법조타운 내 이전 문제, 거창국제연극제 정상화 등의 현안사업 해결을 비롯한 지난 3년간의 성과를 언급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구 군수는 거창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책 마련을 위해 시장번영회 회원들과 대화를 나눴다. 시장을 방문한 군민들에게 방역 지침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재활용선별장을 찾은 구 군수는 선별작업에 직접 참여하며 직원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직원들은 재활용품 배출 시 페트병 라벨지 제거와 플라스틱 용기 음식물 제거 등에 대한 홍보를 건의했다. 구 군수는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로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분리수거 정착 비율을 높일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구 군수는 “지난 3년은 거창군의 산적한 어려운 현안들을 해결하고, 민선 7기의 기틀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서 “남은 1년은 지난해 더 큰 거창도약 기본계획 용역을 통해 발굴한 15개 핵심사업과 5개 부문 76개 전략사업, 1조6800억원 규모의 사업들을 발판으로 더 큰 거창을 위한 진정한 도약을 준비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했다.

이어 “빼재산림레포츠파크사업과 제2창포원 조성, 남부 우회도로 개설사업, 거열산성 진입도로 조성사업, 만남의 광장 및 거창 IC관문개선사업, 거창읍 시가지 회전교차로 사업, 웅곡 생태하천 복원사업, 승강기 안전기술원 시험타워 및 산업복합관 신축사업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군민이 행복한 거창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임 3주년 맞은 구인모 군수가 민생현장을 찾아 꾸준한 소통을 펼치고 있다  © 거창군
취임 3주년 맞은 구인모 군수가 민생현장을 찾아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거창군

거창군, 소상공인 점포 방역사업 실시…코로나19 확산 방지

거창군은 5일부터 4개월간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에 취약한 소상공인 점포 등에 방역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날 거창군에 따르면, 이번 방역지원 사업은 경남도가 주관하고 경남경제진흥원이 시행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공공 일자리 창출과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서다.

거창군은 4명의 방역요원을 선발해 거창읍 소상공인 점포를 중심으로 권역별로 나눈다. 동시에 11개 면 단위 소상공인 점포까지 확대해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4명의 방역요원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현장 방역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안내 등을 함께 진행한다. 거창군은 “7월1일부터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가 실시됨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 등 개인 위생관리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은 그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거창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친 결과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도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거창군, 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전면 개편

거창군 수도사업소 홈페이지가 군민 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전면 개편됐다.

5일 거창군에 따르면, 수도사업소는 군민들이 상하수도 관련 요금조회와 명의변경 등 민원사항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실시간 수질안내’를 통해 수질에 관한 군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취·정수장 등 주요시설을 안내해 군민들이 상하수도 관련 이해를 돕도록 구성했다.

수도사업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민원사무’ 페이지를 신설했다. 요금조회와 명의변경 신청 등 빈도 높은 민원사항을 비대면 온라인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고, ‘수질검사’ 페이지에는 일간·주간·월간 등 정기적인 수질검사 결과를 게시해 먹는 물 수질관리에 대한 군민들의 신뢰를 확보한다.

거창군은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7월부터 상하수도 사용료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를 시행해 군민편의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정보 활용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군민들이 민원서비스를 편리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