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준법위, 전경련 복귀 결론 못 냈다…“18일 또 회의”
  • 허인회 기자 (underdog@sisajournal.com)
  • 승인 2023.08.16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희 “최종적으로 완전한 하나의 의견으로 수렴 못 해”
이찬희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준감위) 위원장이 16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재가입 논의를 위한 임시회의 참석을 위해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이찬희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준법위) 위원장이 16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재가입 논의를 위한 임시회의 참석을 위해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삼성의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재가입과 관련해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준법위는 18일 재차 회의를 열고 복귀 여부를 재검토할 예정이다.

이찬희 삼성준법감시위원장은 16일 준법위 임시회의를 마치고 만난 기자들에게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오늘 최종 결론을 내리지 못 했다”며 “다시 회의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위원들로 구성됐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부분에서 많은 의견들이 나와 최종적으로 완전한 하나의 의견을 수렴하지 못했다”며 “18일 오전 회의를 통해 좋은 결정을 할 때까지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위원장은 임시회의 참석에 앞서 ‘전경련 재가입시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무엇이라 보나’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삼성이 정경유착 고리를 확실하게 끊을 수 있느냐 없느냐 문제에 따라 그러한 (재가입)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준법위는 매주 셋째주 화요일인 오는 22일 정기회의를 개최하나, 전경련의 임시총회가 같은 날 개최되는 만큼 미리 관련 내용을 논의하기 위해 이날 임시회의를 소집했다.

전경련은 오는 22일 임시총회를 열고 전경련 산하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을 흡수·통합하고, 전경련 명칭을 한경협으로 바꾸는 안건을 의결한다. 이에 앞서 전경련은 삼성을 비롯해 LG, SK, 현대차 등 4대 그룹에 재가입을 요청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