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野, 이재명 구속영장을 공격으로 받아들여…집단사고 오류”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19 12: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식 이어가겠다는 이재명에 “사법절차는 엄정하게 움직여”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에 반발하는 데 대해 “민주당 의원들이 당대표 개인 비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민주당 전체에 대한 공격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전형적인 집단 사고 오류”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오류에 대한 출구를 국무총리 해임 건의안 제출과 상임위 보이콧, 국정운영 방해에서 찾는 것은 매우 나쁜 정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은 체포동의안 부결을 선택할 명분을 만들기 위해 정부와 국회에 불필요한 혼란을 크게 일으키고 있는 것”이라며 “민생을 챙겨야 할 정기국회에 ‘민주당 방탄’이라는 뻔한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정쟁의 시간으로 변질되고 있는 것에 대해 분명한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방탄은 어떤 이름을 붙여도 방탄”이라며 “민주당이 아무리 거창한 명분을 만든다고 해도 다수 국민들께서는 이 대표의 구속 문제를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시각에서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표가 병상에서도 단식을 이어가겠다고 한다”며 “인간적으로 안타까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지만 사법절차는 정의의 저울에 따라 엄정하게 움직여야지, 감정의 저울에 따라 이리저리 흔들려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