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與 사무총장에 초선 장동혁 임명…“총선 승리에 큰 도움 주실 분”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2.29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장엔 홍영림 전 기자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국방부 군사법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국방부 군사법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 실무를 담당할 사무총장에 초선 장동혁(충남 보령서천) 의원을 임명했다. 당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장에는 홍영림 전 조선일보 여론조사 전문기자를 임명했다.

한 위원장은 2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취임 후 첫 인선안을 이같이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장 의원은 행정과 사법, 입법을 모두 경험했고 특히 국민의 삶과 밀접한 교육공무원까지 지냈다”며 “오랜 기간 법관으로 지내면서 법과 원칙에 대한 기준을 지켜오신 분”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 당이 원칙과 기준을 지키면서 승리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주실 분이라고 생각해 모셨다”고 덧붙였다.

사무총장에 초선 의원을 임명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앞서 지난 2019년 자유한국당 당시 황교안 대표가 초선의 박완수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임명한 사례가 있다.

1969년 생인 장 사무총장은 1991년 행정고시(35회)에 합격해 교육행정 사무관을 역임, 이후 2001년 사법고시(43회)에 합격해 대전지방법원 판사, 서울 중앙지방법원 판사, 광주지방법원 부장 판사 등을 역임했다.

한 위원장은 또 여의도연구원장에 홍영림 전 조선일보 여론조사 전문기자를 선임했다. 그는 “우리가 총선에서 승리하고, 국민이 확실하게 우리를 믿을 수 있는 진정한 실력 있는 보수 집단으로 보시기 위해서는 여의도연구원이 전문 조직으로 더 발전하는 게 필요하다”며 “그동안 의원들이 맡아오던 관행에서 벗어나 여론조사와 분석의 전문가를 모시게 됐다”고 설명했다.

홍 전 기자는 1994년 대우경제연구소를 거쳐 1997년 조선일보에 입사해 30년간 여론조사와 통계 분석을 담당해 왔다고 한 위원장은 설명했다. 그는 “과거 우리 당을 지지하지 않았던 반대자들조차 여의도연구원의 분석과 조사에 대해서는 수긍했다”며 “저희는 그것 이상의 객관성과 정확도, 분석의 퀄리티 같은 여의도연구원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