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윤두현, 총선 불출마 선언…“부패세력 회귀 안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23 1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보와 희생으로 경산 당협 하나 돼 총선승리 매진할 것”
윤두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두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두현(경북 경산)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윤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내 경선을 하게 될 경우 무소속이 유리한 구조”라며 “경산 정치가 과거로 회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불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국민의힘 경산 당협이 똘똘 뭉쳐서 하나가 돼야 하는데 현재 상황은 그렇지 못하다”며 “저의 지역구 경산은 무소속 후보를 앞서지 못한 채 당내 경선에 대비한 경쟁으로 과열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지방선거에서 비리 관련 제보로 제외된 후보 등이 중심이 된 깨끗하지 못한 세력에게 승리를 헌납하는 꼴이 될 수도 있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부패 세력의 회귀는 절대 용납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저의 양보와 희생으로 경산 당협이 하나가 되어 총선승리에 매진할 것”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나는 출마하지 않지만, 다가오는 총선에서 국민의힘 승리를 위해 내 모든 힘을 다하겠다”며 “나는 앞으로 언론의 공정성 회복과 가짜뉴스 척결에 온 힘을 다하고자 한다. 앞으로 시민사회에서 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경산은 경제부총리를 지낸 최경환 전 의원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곳이다. 윤 의원을 제외한 경산 공천 신청자는 조지연 전 대통령실 행정관, 이성희 전 경산시의원, 류인학 전 국민의힘 중앙위 건설분과 부위원장 등 3명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