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민주, 이재명이 차은우보다 잘생겼다고 하는 아첨꾼만 공천”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26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첨꾼·거짓말쟁이들이 국회 들어가면 나라 훨씬 나빠질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여의도 당사에 출근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여의도 당사에 출근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이재명) 대표의 코를 대신 파주거나, 대표가 차은우보다 잘생겼다고 하는 비위 좋은 아첨꾼만 살아남는 정글이 되어버린 것이 지금의 더불어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로 출근하는 길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서울 도봉갑 안귀령 당 상근부대변인을 공천한 데 대해 “취향은 존중하지만 국민의힘 후보 중 제가 차은우씨보다 낫다고 말하는 분이 있다면 국민의힘에선 절대 공천받지 못할 것”이라며 “아주 높은 확률로 굉장한 거짓말쟁이거나 아첨꾼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저는 우리 당 도봉갑 김재섭 후보에게 더 분발할 것을 촉구한다”며 “저런 분들이 국회로 들어가서 나라를 망치게 해서는 되겠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런 아첨꾼, 거짓말쟁이들이 국회에 들어가면 이 나라는 지금보다 훨씬 나빠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도봉구에 연고가 없는 안 상근부대변인이 전략공천을 받자 온라인에서 그가 지난해 한 유튜브 채널의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이 대표와 배우 겸 가수 차은우 중 한 명을 선택하라는 질문에 ‘이재명’이라고 답해 화제가 됐다.

또한 한 위원장은 민주당 공천에 대해 ‘비명횡사’라는 지적이 나오는 데 대해서도 “세계적으로 가장 투명한 공천”이라고 비꼬며 “이름 석 자 쳐보면 그 사람이 공천될지 누구나 알 수 있다, 정치 고관여층이 아니라고 해도. 제1당이 그러는 것은 나라를 망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