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24시] 태안군, 로컬푸드 활성화 ‘농산물 전용 스튜디오’ 구축
  • 김태완 충청본부 기자 (sisa413@sisajournal.com)
  • 승인 2024.02.27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사진 촬영 가능한 공간 마련, 누구나 이용 가능
태안군, 폐지수집 노인 생활실태 전수조사 나서
태안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조례안 21건 심의
농산물 전용 스튜디오 모습 ⓒ태안군 제공
농산물 전용 스튜디오 모습 ⓒ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은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제품 홍보 극대화에 필요한 ‘농산물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농산물 스튜디오는 로컬푸드 상품 홍보용 사진을 효과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태안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 1층에 마련됐으며 면적은 약 10㎡다. 

카메라·스크린·미니 스튜디오 등 다양한 촬영 장비를 갖추고 농업인 뿐만 아니라 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목적의 촬영이 가능하다. 스튜디오 이용을 원하는 군민은 태안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한편, 군은 초보자 및 일반 농업인의 사용 편의를 고려해 고가의 전문장비 대신 일반적인 범용 장비를 스튜디오에 설치했으며 효과 및 활용도 극대화를 위한 스튜디오 전문인력인 ‘태안가득 홍보단’을 양성에 나섰다.

홍보단은 태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액션그룹 및 로컬푸드 출하농가의 온·오프라인 상품과 관련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추진단과 액션그룹 사업 현장을 찾아 취재·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가득 홍보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전문 교육 및 활동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교육 이후 홍보단이 농산물 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태안가득 홍보단 모집이 진행 중으로 역량있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군청 전경 ⓒ태안군 제공
태안군청 전경 ⓒ태안군 제공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태안군, 폐지수집 노인 생활실태 전수조사 
- 이달 초부터 3월 말까지 관내 고물상과 협력 노인 현황 파악
- 1:1 면담 통해 복지 욕구 파악 후 서비스 연계 나서기로

충남 태안군이 내달 말까지 관내 폐지수집 노인을 대상으로 생활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전수조사는 열악한 환경에 놓인 폐지수집 노인의 현황 및 복지 욕구를 파악해 노인일자리 제공 등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달 초부터 시작됐다.

군은 면밀한 조사를 통해 폐지수집 노인 삶의 질 향상에 나서기로 하고 관내 고물상 6개소와 협력해 정보를 확보한 뒤 해당 가정을 직접 방문해 신체·정신 건강 상태와 주거환경, 소득 수준,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의향,  돌봄 서비스 필요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특히, 1:1 면담을 통해 나이, 소득수준, 근로능력, 폐지수집 지속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맞춤형 연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과 연계해 지역 일자리 참여를 유도하고 공적 서비스 연계 등 맞춤형 지원에 나설 것”이라며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의회 301회 임시회 모습 ⓒ태안군의회 제공

◇태안군의회 새해 첫 의사일정 돌입 조례안 21건 등 심의 
- 주요업무계획 점검 및 민의 반영한 의정활동 개시

충남 제9대 태안군의회가 새해 첫 임시회 일정에 돌입했다. 오는 3월1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301회 태안군의회 임시회는 개회일인 26일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했으며, 결산검사 대표위원인 전재옥 부의장을 비롯한 7명의 위원을 선임했다.

선임된 위원들은 오는 4월11일부터 4월30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결산내용의 적정성 및 태안군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 여부 등을 검사하게 된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업무보고 청취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이어진다. 올초 행정조직이 개편됨에 따라, 변화된 군정 운영의 방향을 점검하고 역점 추진업무를 보고 받게 된다.

내달 4일 열리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태안군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태안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몯 21건의 조례안을 심사하게 된다.

또 3월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지난해 긴축재정으로 감축되었던 교부세의 추가 송금, 특별교부금반영 및 변동 국도비 보조금 등으로 마련된 재원에 대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해 심의하게 된다.

신경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태안군의회는 합리적 견제와 균형 속에서 대안을 함께 고민하는 의회다운 의회, 경청을 통해 지역사회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조율하고 소통하는 열린 의회, 무엇보다 지역사회를 하나로 결속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년도부터는 개회 및 폐회에만 운영해 왔던 수어통역방송을 연초 업무보고에까지 확대했으며 태안군의회의 모든 임시회, 정례회의 본회의는 태안군의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