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완화에 도움되는 차 3가지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4.02.28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비스커스차,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유
생강차와 캐모마일차도 통증 경감에 도움
ⓒ픽사베이
ⓒ픽사베이

여성들은 완경 전까지 매달 주기적으로 고통과 불편감을 겪게 된다. 바로 생리 전 증후군(PMS·Premenstrual Syndrome)이다. 생리통이 심한 여성들의 경우 바닥에 쓰러지거나 병원 응급실에 실려가는 사례까지 있다.

생리통이 없는 여성들이라 해서 안심하긴 어렵다. 최근 숙면 여부, 컨디션 등에 따라 없던 생리통이 생길수도 있어서다. 추운 겨울,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 3가지를 알아본다.

▲ 히비스커스차

특유의 붉은색이 인상적인 히비스커스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다이드제인 성분이 풍부하다. 때문에 생리통 및 생리불순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부족한 여성 호르몬이 보충되는 과정에서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상도 완화될 수 있다.

▲ 생강차

통증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생강은 여성들의 생리통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준다. 실제로 호서대학교 연구팀이 여성 60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생리 3~4일 째 750~2000㎎의 생강 가루를 먹은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통증이 경감됐다.

▲ 캐모마일차

캐모마일 속 아피제닌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2010년 이란 마슈하드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생리 전과 생리 기간 동안 매일 2잔의 캐모마일차를 마신 그룹이 약 1개월만에 생리 통증 경감을 경험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