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24시] “설 명절 영양사랑상품권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 원용길 영남본부 기자 (sisa515@sisajournal.com)
  • 승인 2021.02.04 1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교육지원청,지역요양원과 함께하는 설맞이 사랑나눔 행사
영양군, 청각장애인용 ‘립리딩 투명마스크’ 민원실 비치
영양군청 전경ⓒ영양군
영양군청 전경ⓒ영양군

경북 영양군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20억원 규모의 영양사랑 상품권을 1월 4일부터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영양사랑 상품권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관내 8개 판매대행점(NH농협은행영양군지부, 남영양농협 본점·석보지점, 영양농협 본점·일월·수비·청기지점, 영양새마을금고)에서 1인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영양전통시장을 비롯한 음식점, 주유소, 학원, 미용실 등 지역내 366개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영양군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지역경제>영양사랑상품권)와 영양사랑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업소로 확인 가능하다.

영양사랑상품권은 올해 60억원 규모로 발행할 계획이며 오는 4월 지류상품권 20억원을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특별할인판매기간 동안 설 연휴를 맞아 원하는 품목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구매 및 사용을 권장했다.

영양교육지원청 설맞이 사랑나눔ⓒ영양군
영양교육지원청 설맞이 사랑나눔ⓒ영양군

 영양교육지원청,지역요양원과 함께하는 설맞이 사랑나눔 행사

영양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하여, 영양군 영양읍에 위치한 영양군립요양원을 방문하여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와 겨울철 한파로 고생하시는 연로하신 어르신분들과 직원들을 위로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교육지원청은 5인 미만 소규모 인원으로 방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상황에서 위문품을 전달했다.

영양교육지원청은 매년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시설을 찾아가 위문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소양자 교육장은“군립요양원에 위문품 전달을 통해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며 올해 유난히 추운 추위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하여 봉사정신으로 근무하시는 종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설날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민원실에 비치된 청각장애인용 립리딩 투명마스크 ⓒ영양군
민원실에 비치된 청각장애인용 립리딩 투명마스크 ⓒ영양군

◇ 영양군, 청각장애인용 ‘립리딩 투명마스크’ 민원실 비치

영양군이 민원실을 방문하는 청각장애인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군청 민원실에 입술이 보이는 립리딩 투명마스크를 비치했다고 2일 밝혔다.

청각장애인들은 보통 수어나 입모양, 얼굴표정을 읽으며 소통하는데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의사소통 시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영양군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청각장애인과 창구담당직원이 서로 입모양을 보며 의사소통할 수 있는 립리딩 투명마스크를 구입·비치하여 민원편의를 도모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코로나 19 예방은 물론이고 앞으로도 청각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이 소외되거나 불편함이 없는 민원실 환경 조성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