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文 ‘냉전적 사고’ 지적에 “국가안보 망쳐놓고 할 소린가”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7.03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북적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뭔가”
홍준표 대구시장이 3일 오전 대구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 기념식'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3일 오전 대구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 기념식'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최종건 전 외교부 차관의 책을 소개하며 ‘냉전적 사고를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고 지적한 데 대해 홍준표 대구시장이 3일 “국가 안보를 망쳐놓고 그게 할 소리인가”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냉전적 사고를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고 문 전 대통령이 말했다는데 그럼 종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뭔가”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냉전적 사고가 아니라 종북적 사고를 탈피하자는 거다”라며 “국가안보를 망쳐놓고, 우리 국민들을 북핵의 노예를 만들어 놓고 그게 할 소리인가”라고 질타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종건 전 외교부 1차관의 저서 ‘평화의 힘’을 언급하며 “아직도 냉전적 사고에서 헤어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며 “역대 정부가 평화를 위한 정책에서 일관성을 가지고 이어달리기를 했다면 남북 관계와 안보 상황, 그리고 경제까지도 얼마나 달라졌을까 생각해 본다”고 했다. 이를 두고 문 전 대통령이 윤석열 정부의 대북 정책을 겨냥한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와 관련,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제69주년 창립기념행사 축사에서 전 정부를 겨냥해 “왜곡된 역사의식, 무책임한 국가관을 가진 반국가 세력들은 핵무장을 고도화하는 북한 공산집단에 대해 유엔 안보리(안전보장이사회) 제재를 풀어달라고 읍소하고 유엔사를 해체하는 종전선언을 노래 부르고 다녔다”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