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4시] 안성시,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청류장' 참여사업자 모집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4.03.07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본격 추진
안성시보건소, "비만예방을 위한 가볍게! 우리동네 걷기챌린지" 운영

안성시는 청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청류장(청년정류장)'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 제공

'청류장'은 안성 시내에 위치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 이외에 청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민간형 청년공간이다. 안성 청년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안성시는 도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도비 2000만원을 투입해 공예, 문화·예술, 인문·교양 분야에서 총 3개소를 모집한다. 

안성시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운영 중인 공간을 활용해 청년(19세~39세)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 있는(월 1회 이상)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공간 운영자(개인/단체)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15일까지이며, 신청서류는 안성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우리시는 시범으로 운영되는 본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신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청년톡톡'과 더불어 신설되는 생활밀착형 공간을 활용해 주변 청년들과 소통하며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본격 추진

안성시는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을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안성맞춤 가족 스마트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지역 기반 장애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통합 평생교육지원을 통해 지역 내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0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한경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안성맞춤 가족 스마트팜' 운영기관으로 한경국립대학교 농업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경제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수강생을 모집한다.

'안성맞춤 가족 스마트팜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지도사 자격취득과정으로 농업에 대한 이론과 실기를 포함해 스마트팜 현장 실무교육, 발달장애인 창업 지원사업 이해, 사업계획서 등 다양하게 구성돼 총 18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생 대상은 발달장애인 가족으로 선착순 10가정을 선발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육기간은 3월18일부터 4월24일 매주 월, 화, 수요일 10시~13시로 운영되며, 교육장소는 한경국립대학교 부속농장 비지터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오는 13일까지 한경국립대학교 경기친환경농업센터 공지사항-신청서 다운로드 후 전자메일
(boram0808@hknu.ac.kr) 또는 팩스(031-670-5699)로 신청하면 된다. 


◇안성시보건소, "비만예방을 위한 가볍게! 우리동네 걷기챌린지" 운영

안성시보건소는 이번 3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걷기챌린지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란 슬로건하에 전국적으로 펼쳐지는 비만예방 프로그램에 동참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이번 3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안성시 제공

이번 챌린지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15만보 달성(1일 최대 1만 인정)을 목표로 진행되며 15만보 이상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5000원)을 증정한다.

안성시보건소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지난 2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총 1771명의 시민이 참가했으며, 목표달성자는 1172명으로 달성율 66%로 나타났다. 

워크온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9015명(2월29 기준)으로 2월 걷기 챌린지 진행 이후 신규 가입자 수가 335명 증가해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을 설치(가입 시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후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뒤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