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24시] '베리베리 빵빵데이 천안’ 빵지순례 축제 내달 열려
  • 정태진 충청본부 기자 (sisa415@sisajournal.com)
  • 승인 2024.03.14 1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장애인 창업 관련‘오픈 상담’실시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장애아 지원 추진
베리베리 빵빵데이 홍보문ⓒ천안시 제공
베리베리 빵빵데이 홍보문ⓒ천안시 제공

올 봄에도 봄내음 보다 포근한 빵내음 물씬나는 빵여행 ‘베리베리 빵빵데이 천안’이 빵지순례단을 초대한다.(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천안’ 행사가 오는 4월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지역의 우수하고 건강한 빵을 널리 알리고자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기간 동안 참여하는 동네 빵집은 지역딸기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빵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면 10% 이상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천안지역에서 생산된 딸기우유와 천안 흥타령 쌀 증정 등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빵지순례단은 행사참여 제과 업소 중 지정된 빵집 2개소를 방문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방문후기를 올리는 미션을 통해 천안의 숨은 빵 맛집을 알리는 홍보 역할을 맡는다.

빵지순례단은 누리소통망(SNS) 사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가족이나 친구, 직장동료 등 2~4명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모집한다. 다만, 팀장은 만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은 “지역 농업과의 상생을 통해 참여 제과점이 품질 높은 건강한 빵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과 함께 전통시장, 서점 활성화를 위해 상생하는‘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 전략”이라며,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축제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빵빵데이 누리집(pangpangday.co.kr)에서 가능하다. 빵지순례단에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4월2일 개별 통보하거나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 천안시, 장애인 창업 관련‘오픈 상담’ 실시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오는 20일 ‘천안시 장애인 창업 관련 오픈 상담’을 진행한다. 오픈 상담은 상담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에 관심 있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창업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한다.

평소 창업에 관심이 있지만 창업 절차 및 준비 사항, 상권분석 및 정부 지원 사업 안내 등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거나, 창업한 이후라도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상담 프로그램이다.

한편,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장애인이 평생학습을 통해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 및 자립 기반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천안시가 위탁하고 사단법인 한빛회가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창업관련 오픈상담 참여 안내ⓒ천안시 제공
장애인 창업관련 오픈상담 참여 안내ⓒ천안시 제공

◇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장애아 지원 추진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모든 영유아가 편견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달적 환경 보장을 위한 ‘어린이집 장애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집 장애아 현장방문 지원과 장애아통합 어린이집 방문지원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장애순회치료사와 컨설턴트가 장애아통합 어린이집을 방문해 장애아를 대상으로 언어치료를 지원하고 장애아 부모, 장애아 담당 보육교사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어린이집 장애아 현장방문 지원은 순회치료사가 신청한 어린이집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장애아에게 언어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애아통합 어린이집 방문지원 컨설팅 사업은 장애아통합 컨설턴트가 어린이집을 방문해 교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한다.

앞서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장애아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순회치료사 및 장애아통합 컨설턴트를 위촉했다.

윤은미 시 아동보육과장은 “어린이집 장애아 지원 사업을 통해 천안시 모든 영유아가 사회적 편견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달적 환경을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