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24시] 서산시, 시민 7명 이상 모이면 ‘원하는 강좌’ 배달
  • 김태완 충청본부 기자 (sisa413@sisajournal.com)
  • 승인 2024.03.15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부르미 배달강좌’ 운영
"탑세기, 메루치, 시절..." 서산시 사투리 능력고사 이벤트 눈길
서산시, 전문노동업인력 양성 제17기 농업인 대학 교육생 모집
서산시청 전경 ⓒ서산시 제공
서산시청 전경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올해 상반기 ‘학습부르미 배달강좌’ 19개 학습팀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학습부르미 배달강좌’는 학습팀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문 강좌를 지원하는 학습자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신청할 수 있는 강좌는 공예, 미술, 음악, 외국어, 교양 분야로 총 69개 과목을 지원한다. 공예 과정은 뜨개, 인형 만들기, 프랑스자수, 3D 공예 등 19개, 미술 과정은 수채화, 문인화 전통민화 등 10개, 음악 과정은 우쿨렐레, 난타, 하모니카, 풍물 등 11개, 외국어 과정은 중국어와 일본어 등 5개, 교양 과정은 대화기법, 큐브, 바둑, 드론 축구 등 24개로 구성됐다.

신청은 7명 이상의 서산시민으로 학습팀을 구성해 서산시 평생교육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20시간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강좌에 따른 교재와 재료 등은 학습팀의 자부담으로 구매해야 한다. 신청 양식 및 강좌 목록 등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서산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완섭 시장은 “시민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준비된 이번 강좌를 통해 평생교육 소외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건강한 여가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의 교육 기회를 확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탑세기, 메루치, 시절..." 서산시 사투리 능력고사 이벤트
-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사투리 문제 풀면 커피 상품권 제공

충남 서산시가 15일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로 서산 사투리 능력고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채로운 서산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운영되는 시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의 팔로워 증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서산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프로필 링크를 통해 ‘서산 사투리 능력고사’를 풀고 참여 완료 댓글을 게시물에 작성하면 된다. 서산 사투리 능력고사는 팔로워의 흥미를 위해 객관식과 주관식 총 5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답은 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찾을 수 있다.

참여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로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이 제공된다. 시는 26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상품권을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김덕제 시 공보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시의 다양한 모습들과 정책, 몰랐던 지역 고유 사투리를 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알찬 정보와 재미까지 더한 게시물을 구성해 시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다양한 시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7개의 매체를 통해 시의 다양한 모습을 홍보하고 지난해 약 2만 명의 팔로워 수가 증가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서산시, '전문노동업인력 양성' 제17기 농업인 대학 교육생 모집
- 양념 채소반, 스마트농업반 등 2개 과정 70명 모집

충남 서산시가 제17시 서산시 농업인 대학 교육생을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산시 농업인 대학은 체계적인 전문 농업기술 교육을 통해 농가의 소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2008년 시작해 올해 17기를 맞이한 이번 농업인 대학은 양념 채소 반, 스마트농업(딸기) 반 두 과정으로 총 70명을 모집하며 일정은 4월부터 10월까지 총 18회 80시간 운영된다.

지난해 큰 호응을 받았던 양념 채소 반은 서산의 주작목인 마늘, 생강, 양파를 기본으로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대파, 쪽파, 배추, 무 등 경제작물 이론 및 현장학습을 통한 다양한 작물 재배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올해 처음 진행되는 스마트농업(딸기) 반은 과학영농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농장관리와 관련된 각종 정보수집 및 분석 능력 향상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이거나 예비 농업인으로 사진을 첨부한 입학원서, 학업계획서 등을 지참해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서산시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갑식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농업인 대학에 많은 참여를 통해 체계적인 전문 농업기술을 습득해 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농업 교육과 시책으로 농가 소득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