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24시] 동두천시, 학교 주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교체
  • 전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7@sisajournal.com)
  • 승인 2024.03.18 22: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도서관 주간' 맞아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동두천시, 제 1회 계약심의위원회…공정한 사업 계약 관리 강화

경기 동두천시는 학교 주변 식품 판매 환경을 안전하게 조성하기 위해 설치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유실·훼손 표지판 8개를 교체했다고 18일 밝혔다.

동두천시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을 교체했다. ⓒ동두천시 제공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Green Food Zone)'은 학교 주변 200m 이내 통학로에 있는 문방구·슈퍼마켓과 학교 매점에서 건강저해식품, 부정·불량식품, 유해첨가물 식품 등의 판매를 금지시키는 제도다.

동두천시는 23개 학교 인근 20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을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이번 표지판 정비 사업을 통해 유실 또는 훼손된 표지판 8개를 교체했다.

박형덕 시장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일제 정비로 해당 구역을 오고 가는 시민들에게 어린이 먹거리 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식품 유통과 판매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안전한 어린이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시, '도서관 주간' 맞아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동두천시는 18일 '제2회 도서관의 날' 및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고자 매년 4월 운영되는 전국적인 독서문화 행사이다.

올해 주제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로 동두천 시립도서관, 남산모루 도서관, 어수정 작은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동두천 시립도서관은 영어, 지리, 문학, 역사 등을 주제로 지역작가 강연, 중장년 대상 글쓰기, 제님 작가와 함께하는 웰다잉 글쓰기 등이 운영된다.

남산모루 도서관과 어수정 작은도서관은 보태니컬아트 강좌, 꽃씨은행, 행복한 새싹 책놀이, 새싹 관찰 체험단 등 프로그램이 진행 예정이다.

행사 신청은 동두천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dc.go.kr)를 이용하면 된다.


◇동두천시, 제 1회 계약심의위원회…공정한 사업 계약 관리 강화

동두천시는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 계약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제1회 동두천시 계약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두천시, 제 1회 계약심의위원회 개최 ⓒ동두천시 제공

계약심의위원회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입찰 참가 자격과 계약 방법,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심의에서는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동두천 미디어센터 방송시스템 및 장비 구매설치,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등의 사항이 논의됐다.

방숙경 동두천시청 회계과장은 "계약심의위원회는 향후 시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에 대해 정확한 절차에 따라 공정한 계약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