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국민의힘 탈당…“윤석열·김건희당된 與, 희망 찾기 어려워”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1.18 0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국민의힘, 탄핵 당시 새누리당보다 오히려 더 나빠져”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 ⓒ시사저널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 ⓒ시사저널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에 합류했던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윤석열·김건희당, 검찰당이 되어가는 국민의힘에서 더 이상 희망을 찾기 어렵다”며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을 탈당한다”며 “비록 국민의힘을 떠나지만 어디를 가던 나라를 위한 좋은 정치,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하는 정치를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중도보수통합의 차원에서 미래통합당에 합류했다. 탄핵 이후 몰락한 보수가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고 생각했던 저는, 보수가 시대에 맞게 변화하고 바로 서는데 제가 작은 역할이나마 할 수 있다면 의미가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그러나 지금은 후회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국민의힘은 탄핵 당시의 새누리당보다 오히려 더 나빠졌다”며 “대통령과 주변의 권력의 사유화와 국정농단, 대통령의 권력기관 줄 세우기와 여당의 사당화, 대통령과 여당의 공적의지 상실과 갈라치기, 시대착오적 극우 행보, 권위주의적이고 소통이 안 되는 국정운영, 주권자인 국민을 무시하고 자유를 억압하는 통치행태, 시대착오적 경제정책과 외교전략 등 박근혜 정권 대보다 그 양상은 훨씬 더 심각해졌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전 의원은 “정권교체가 된 이후에도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은 여전히 전 정권 탓만 하면서 내로남불을 계속하고 있다”며 “지금 우리 사회는 운동권보다 검찰세력의 기득권이 더 심각한데도 윤 정권과 국민의힘은 스스로 기득권을 청산하고 더 잘할 생각은 안 하고 여전히 운동권 청산만 외치고 있다”고 했다.

또한 이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이 쌍특검 법안의 거부권을 행사한 데 대해서도 “민의를 배신하는 뻔뻔한 행태”라며 “도이치모터스 주식 거래로 영부인과 장모가 22억여원이나 이득을 봤는데도 4000만원의 손해를 봤을 뿐이라고 말한 걸 전 국민이 똑똑히 기억한다. 그런데도 일언반구 변명조차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 절대다수가 김건희 특검이 필요하다고 하는데도 윤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했다”며 “배우자를 위해 대통령 권력을 남용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어렵사리 일으켜 세운 보수정당이 적폐청산의 칼이 되었던 윤석열 사단에 의해 다시 무너져가는 걸 지켜보면서 참으로 안타깝다”며 “다수 주권자들의 민의를 대변해 정권의 전횡을 견제하여 진짜 ‘공정과 상식’을 회복하는 길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