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선균 ‘마약 의혹’ 최초 제보자, ‘배우 출신’ 그녀였다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4.01.18 14: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0월10일 ‘유흥업소 여실장’과 이씨 마약 의혹 경찰에 신고
이후 이씨에게 5000만원 뜯어낸 혐의로 구속
배우 고(故) 이선균(48)씨를 협박해 거액을 뜯은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이 2023년 12월28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아기를 안은 채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고(故) 이선균(48)씨를 협박해 거액을 뜯은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이 2023년 12월28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아기를 안은 채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고(故) 이선균(48)씨와 관련한 경찰 수사의 시발점은 일명 ‘유흥업소 여실장’이 아닌 여배우 출신 협박범의 제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작년 9월10일 유흥업소 종업원의 전 남자친구에게 “업소 여실장인 A(29)씨가 전 여자친구에게 필로폰을 주사했다”는 취지의 첩보를 입수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내사 착수 당시 경찰은 배우 이씨가 연관돼 있다는 점은 인지하지 못했다.

경찰이 이씨의 마약 투약 의혹 관련 제보를 처음 받은 건 최초 제보가 이뤄진지 1개월이 지난 작년 10월10일쯤이다. 이씨의 마약 투약 의혹을 제기한 건 전직 여배우인 B(28)씨로, 그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로 직접 찾아가 여실장 A씨의 머리카락을 증거물로 제공하며 이씨의 마약 투약 의혹까지 함께 제보했다.

A·B씨는 각각 마약 투약 및 사기 전과를 지닌 인물들로, 교도소에서 처음 만나 이후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며 친분을 유지했다. 다만 이후 두 사람의 관계가 틀어졌고, B씨가 A씨의 마약 투약 의혹을 제보하면서 이씨의 마약 의혹까지 함께 신고했다는 것이다.

다만 이후 B씨가 이씨를 협박해 5000만원을 뜯어냈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결국 그는 작년 12월 말 공갈 혐의로 구속됐다. B씨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며 아기를 동반해 아동학대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한편 경찰은 이번 사건 관련 내사자 10명 중 A씨 등 6명의 조사를 사실상 마무리했다. 사망한 이씨의 경우 ‘공소권 없음’으로 인한 종결을 앞뒀고,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의 경우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A씨 등 나머지 4명은 검찰로 송치됐으며, 이 중 2명은 기소된 상태다.

경찰은 남은 내사자들의 수사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등 최대한 신속하게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